네이버페이, 삼성페이, 카카오페이와 함께 국내 4대 간편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는 정말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그중에는 편의점을 활용한 '반값 택배'라는 서비스도 있는데요.
쉽고 빠르고 간단한 페이코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.
페이코 앱 실행
페이코 앱을 실행한 다음에 메인메뉴에서 ▶ 라이프 ▶ 택배 예약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세요. 그 후 ▶ 편의점 반값 택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.
이 서비스는 택배를 받는 사람 집으로 배송하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받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.
택배 수령자는 수령 시 QR코드를 스캔해야 하며, 보내는 사람은 예약 시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QR코드가 알림톡으로 발송되게 해야 합니다.
택배 접수하기
페이코 앱으로 택배를 예약한 뒤, 편의점에 놓인 무인 택배기기에서 물건을 부치게 됩니다.
이때 반드시 [쇼핑몰 거래]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. 그래야 1,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부칠 수 있답니다.
무인 택배기기에서 예약 번호를 입력하고 송장을 출력받은 뒤 물품 박스에 붙이고 편의점 점원에게 접수하면 보내는 과정은 모두 끝나게 되죠.
페이코 반값 택배는 전국의 GS편의점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, 365일 내내 이용 가능합니다.
물품 받는 법
반값 택배의 장점은 편의점으로 물건이 오고 가는 것이라 주소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.
물건 받는 사람은 언제든 자신이 편한 시간에 편의점에 방문하여 알림 톡으로 받은 QR코드를 스캔하면 수령받을 수 있는 것이죠.
여러분도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하고자 할 때 이 페이코 택배를 이용해 보세요. 그럼 이만 안녕~~
댓글